인사말
"전남대학교 언어교육원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립니다."
전남대학교 언어교육원은 1963년 어학연구소로 시작하여 1996년 언어교육원으로 승격한 이래 지금까지 우리 대학 재학생 영어능력 향상은 물론 지역민을 위한 양질의 외국어 교육 제공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여왔습니다.
2007년부터는 재학생 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 원어민 강사 전담 필수 교과목인 생활영어1·2 및 단계별로 구성된 교양영어 교과목을 운영해오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수준별로 개설되는 원어민 영어회화 및 다양한 제2외국어 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운영하여, 재학생들이 급변하는 사회적 요구와 필요에 부응하는 언어능력을 함양할 수 있도록 최상의 외국어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자부합니다.
또한 매년 20여 개국에서 온 외국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한국어와 한국 문화를 교육하고 지역 문화를 알림으로써 전남대학교 및 지역의 국제화를 위해 매우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나아가 다년간 다져온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방자치단체 및 지역 기업체 대상 맞춤형 위탁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외국어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봉사에도 이바지하고 있습니다.
오늘도 언어교육원에서는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외국어 프로그램 연구와 개발을 위해 교수, 연구원, 직원, 그리고 강사 등 150여 명의 전문 인력들이 분주히 움직이고 있습니다. 전남대 언어교육원은 최선을 다해 전남대학교가 지역과 아시아의 울타리를 넘어 세계로 뻗어나갈 수 있는 발판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언어교육원장 조경순